건강하게 사는 인생

[질환별] 코로나19 임상지침에서 폐렴구균 예방접종 안내사항 본문

질병 및 예방, 치료수기

[질환별] 코로나19 임상지침에서 폐렴구균 예방접종 안내사항

건강하게 백세까지 2021. 6. 3. 10:19
728x90

[질환별] 코로나19 임상지침에서 폐렴구균 예방접종 안내사항




ACC(American College of Cardiology) : 심혈관질환 환자
. 미국심장학회(American College of Cardiology)에서는 심혈관질환(CVD) 환자의 경우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관련 2차 세균 감염증의 위험이 증가 되는 것을 고려하여 폐렴구균 백신접종을 포함하여 현재의 백신접종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환자는 최신 ACC/AHA 가이드라인에 따라 인플루엔자 백신접종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ERA/EDTA(European Renal Association/European Dialysis and Transplant Association) : 만성신질환 환자
. 심혈관질환 환자와 마찬가지로 만성신질환(CKD) 환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관련 2차 세균 감염증의 위험이 증가되는 것을 고려하여 폐렴구균 백신접종을 포함하여 현재의 백신접종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NRAS-UK(National Rheumatism Arthritis Society) : 면역저하자
. 일반적인 권고에 따라(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험 유무와 상관없이), 면역저하자들에게는 인플루엔자와 폐렴구균 백신접종이 권고되고 있습니다. 만일 올해 독감 예방 접종을 받지 않았다면 의원이나 (약사에게) 일정을 잡아서 가능한 한 빨리 접종할 것을 권장합니다.



European AIDS Clinical Society : HIV 환자
. CD4 림프구 수가 적은(<200/ml) 환자 또는 코로나19 감염 중에 CD4가 감소하는 환자의 경우 기회 감염 예방을 할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인플루엔자와 폐렴구균 백신은 반드기 접종 일정을 유지해야 할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