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사는 인생

코로나-19 오미크론(OMICRON) 확진자 실제 후기 본문

질병 및 예방, 치료수기

코로나-19 오미크론(OMICRON) 확진자 실제 후기

건강하게 백세까지 2022. 3. 4. 20:26
728x90

날로 심각해지는 코로나(covid-19).

변이에 변이를 이어 나온 오미크론(omicron).

 

 

설마 나에게도 닥쳐올 줄은 꿈에도 몰랐던 오미크론(omicron) 이었는데 

요즘 한국에서 하루에 20만명이 넘게 발생하는 바이러스 팬데믹 시대에 나도 역시 피할수 없는 질병 이었다.

 

 

지금은 확진을 받은지 8일째 되는날인데

증상은 거의 없어지고 7일간의 격리도 풀린 첫째날이다.

 

코로나19 오미크론(omicron)의 확진을 받던 날쯤엔 정말 너무 괴로웠고 목이 타들어가는 느낌의 연속이었다.

 

 

확진을 받기 하루전.

출퇴근 거리가 너무 멀지만 서울특별시에서의 교통체증을 고려해 평소 지하철로 출퇴근 하던 나였기에

그 날도 역시 지하철을 타고 출근하면서 지하철 안에서 1시간 가량 숙면을 취하고 나서였다.

목적지에 도착했는데 입속이 너무 말라와 물을 먹고 싶어 사무실에 도착하자 마자 물부터 벌컥벌컥 마셨다.

 

그리고 물마신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자꾸 입속이 메말라 와서 물을 계속 마시게 되었고

그 후 몇시간 뒤에는 머리에 약간의 두통이 생기면서, 의자에 앉거나 일어설때 약간 어질저질 하는 느낌도 생기기 시작했고, 수시로 체크하는 사무실 열감지기에는 정상으로 나오는데 나는 덥다는 느낌이 들면서 등에 땀도 조금씩 나기도 했다.

 

 

그때 쯤 혹시 나도 코로나 확진자를 의심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기침도 없고 모두 경미한 증상이라 설마라는 생각이 들었고 코로나 발병 원인이 될만한 의심나는 생각이 없었기에 가벼운 몸살감기 일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점심 이후 그날 오후부터는 코 속과 목 속사이 비강이라 불리는 곳에서 심한 통증이 생기면서 콧물이 조금씩 나오기 시작했고, 안되겠다 싶어 퇴근 후 최대한 빨리 회사앞 이비인후과에 갔다.

 

 

감기를 처방하기 위해 병원에 갔지만 오미크론이 처음에 감기증상으로 다가온다며 의사선생님의 권유로 '신속항원검사'를 하였고, 결과는 검사한지 3분도 되지않아 테스트기에는 두줄이 나왔다.(확진)

 

다음날 정확한 검사를 위해 아침일찍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했고 

그날 오후에 확진이라는 결과과 나왔고 그날부터 자가격리를 하게 되었다.

 

 

격리 후 2일째 부터는 기침이 나오기 시작했고 기침이 점점 심해져서 3일째부터는 새벽에 기침때문에 잠을 제대로 잘수가 없게 되었다. 기침이 시작하고나서 코와 가래가 함께 나왔다.

나의 오미크론 발병후 최대 절정기는 발병후 3~4일이 지나고 점점 나아진가 싶더니 나에게 내 아내가 전염이 되고 6~7일이 지나고 다시 기침이 최대 절정기 였던거 같다. 4일째 되던날엔 가래에 핏물이 보이기도 했다.

격리 6일째 되던날 PCR 검사를 다시 하였지만 역시 결과는 양성이었다.

격리 7일째부터는 보건소에서 추천해주는 병원에서 비대면 치료를 받고 약을 먹었는데 그날 오후부터는 거짓말처럼 몸이 가벼워 지면서 기침도 나오지 않게 되었다.

 

 

지금은 8일째 이고 지금도 약을 먹고 있지만 약은 내일까지 먹을 것이며

지금은 약을 먹지 않고도 음성으로 나올것처럼 몸이 회복 되었다.

 

그래서 금주 주말이 지나고 자가검사 후 월요일(확진 11일)에 출근을 하려고 한다.

 

사람마다 회복시기가 차이가 나겠지만 내 나이 46살, 나의 경우엔 회복기가 좀 길었던거 같다.

불과 엊그제 낮이나 밤이나 기침할때를 생각해보면 진짜 다시 돌아가고 싶지않는 괴로웠던 그때였다.

코로나-19 오미크론 전염 원인은 아무리 생각해봐도 전혀 모르겠다.

나의 평소 동선은 지하철을 타고 출퇴근하며 집과 회사밖에 없었다. 그럼 지하철 ?

 

 

내가 어느 사람에게든 해주고 싶은 말은 확진이 되어서 격리가 시작되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기 힘들고 약을 구하기도 힘드니, 비상 상비약을 미리 꼭 챙겨두는게 나을거 같다. 아니면 보건소에 물어봐서 비대면으로 치료해주는 병원을 통해 약을 구해서 먹는것이 치료에 참 좋은 도움이 될수 있다.

일단 코로나-19 오미크론에 확진되면 약을 통해서라도 최대한 빨리 낫는게 우선 이다,

728x90
Comments